질병정보

홈  >  고객센터  >  질병정보

Total 22 / 44
글자크게 글자작게 프린트

[ 아 ] 안검성형술 (쌍커풀 수술)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10-03-03 | 조회수 : 32,994

● 미용 쌍커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많은 분들은 눈이 커 보이고, 시원해 보이는 효과 때문에 실제로 쌍꺼풀 수술을 받고 있습니다.


 

수술 전에는 반드시 안과 검진을 해서


 

  1. 시력을 포함한 전반적인 눈 상태,


 

  1. 눈의 눈물의 분비 정도


 

  1. 안검 하수 동반 여부,


 

  1. 기존 쌍꺼풀 여부,


 

  1. 지방의 양,


 

  1. 코쪽의 안검모양, 몽고주름의 유무,


 

  1. 눈썹 쳐짐 정도,


 

  1. 피부 쳐진 정도


 

등을 모두 고려하여 종합적인 판단 후 매몰법, 부분절개법, 절개법 등 수술 방법을 결정해야 합니다.


 

 


 

 


 

  1. 매몰법


 

매몰법은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2-3개의 작은 구멍을 만들어 눈을 뜰 때 사용되는 근육과 눈꺼풀의 피부를 연결하여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수술 방법입니다.


 

피부를 째지 않고 바늘 구멍 만큼 뚫기 때문에 흉터가 남지 않으며, 원하는 쌍꺼풀라인을 따라 실을 매몰시킨 후 매듭을 만들기 때문에 수술2-3일 후면 붓기가 거의 없어지고,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얻을 수 있습니다.

 


 

  1. 부분절개법


 

매볼법과 절개법을 혼용한 방법으로 수술자국이 크게 남는 절개법의 단점과 쉽게 풀리는 매몰법의 단점을 보완하였습니다. 절개된 부위를 통해서 지방을 제거하고 쌍꺼풀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늘어진 피부가 없고, 단지 지방이 많은 분들에게 선호되는 방법입니다.


 

매몰법과 달리 쌍꺼풀이 풀리는 경우가 거의 없고, 회복이 빨라 붓는 증상도 며칠이면 가라앉고 자연스럽습니다. 작은 절개를 통해 눈의 지방을 제거할 수 있어 주름이 없는 층에 적합하며, 아주 작기는 해도 흉터가 남을 수 있습니다.

 


 

  1. 절개법


 

절개법은 피부에 쌍꺼풀 라인을 만들고,  피부에 레이저나Ellmann 과 같은 특수 기구로 절개를 한 후 눈꺼풀에 있는 피부, 근육, 지방을 잘라내고, 피부와 눈꺼풀올림근을 고정 봉합하여 쌍꺼풀 라인이 정확하고 선명하게 생기도록 해주는 수술 방법입니다.


 

 


 

수술 후 부기가 매몰법에 비해 상대적으로 오래 가고 자연스럽게 보이기까지 다소 시간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지만, 피부가 늘어져 있거나, 눈꺼풀이 두툼한 사람은 이를 함께 교정 할 수 있어 적합한 수술 방법입니다. 시일이 경과해도 잘 풀리지 않는 확실한 쌍꺼풀 라인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노인 안검 처짐


 

  1. 정의


 

상안검 성형수술이란 눈 위쪽 주름을 제거하여 좀더 젊게 보이게 하는 수술을 말합니다. 위 눈꺼풀의 경우 나이가 들수록 아래로 늘어지는데 특히 눈 바깥쪽의 피부가 아래로 많이 처지게 되어 결과적으로 눈 바깥쪽이 늘어진 피부에 그대로 덮여 삼각형 모양의 보기 싫은 눈매를 만들게 됩니다. 또 눈꺼풀이 전체적으로 많이 늘어지면 눈꺼풀이 눈동자를 덮어 시력을 나쁘게 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 쌍꺼풀이 없고 지방이 두터운 경우에 더 빨리 늘어지게 됩니다. 이 경우 좀더 나은 시야를 위해서도 주름 제거 수술이 필요합니다.


 

 


 

  1. 수술시기


 

수술해 주는 시기는 눈꼬리 쪽이 처지면 수술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눈꼬리 피부가 처져 있으면 전체적인 인상이 나이 들고 지루하고 의욕이 없어 보입니다. 따라서 눈꼬리가 눈 앞에 비해 처져 있으면 수술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쌍꺼풀 선을 따라 절개하여 여분의 늘어진 피부를 잘라냄으로써 밝고 생기 있는 모습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1. 방법


 

눈꺼풀의 처짐이 심할 경우10mm 이상을 잘라 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하지 않는 경우라도 최소한5mm 정도는 잘라 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원래 쌍꺼풀이 있는 사람인가, 쌍꺼풀이 없는 사람인가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달라집니다. 원래 쌍꺼풀이 있는 사람은 쌍꺼풀 선을 따라 피부를 절개한 뒤, 주름진 피부와 근육을 잘라 내 고 나서 원래 쌍꺼풀 선대로 다시 꿰매면 됩니다.

 


 

●노인 하안검 성형술 (지방 제거술 포함)


 

  1. 정의


 

하안검 성형술이란 아랫 눈꺼풀의 주름을 제거하는 수술을 말합니다. 아랫 눈꺼풀 주름은 웃음이나 얼굴 표정으로 생겨납니다. 즉30대가 넘으면 피하지방이 줄어지면서 눈을 감는 근육(Orbicularis oculi)과 눈꺼풀이라는 얇은 피부가 더욱 밀착하게 되어 근육의 움직임이 피부에 그대로 반영되어 생기는 것이 주름입니다.


 

누구든지 가만히 있으면 주름이 생기는 사람은 없으나 표정을 지으면 주름이 만들어집니다. 다시 말해 근육을 움직여야만 주름이 생깁니다. 아랫 눈꺼풀 주름 제거술은 표정 지을 때 생기는 주름을 없애는 목적으로 이용되거나 얼굴 전체의 주름살 수술의 일부로 이용됩니다.


 

 


 

2. 방법


 

이 주름을 줄이거나 엷게 하는 방법은 아래 속눈썹 바로 밑을 따라 평행으로 절개해서 늘어진 근육과 지방 혹은 피부를 잘라 내고 꿰매 주면 됩니다. 이 수술의 가장 큰 효과는 눈 아래에 불룩 돋아 오른 지방을 제거함으로써 피곤해 보이거나 어두워 보이는 얼굴을 밝고 깨끗하게 보이는 것입니다.


 

지방이 바깥으로 불거져 나온 경우는 반드시 지방을 제거해야 하안검 성형술이 더욱 효과적으로 됩니다. 지방제거와 함께 늘어진 눈꺼풀 조직을 당겨 줌으로써 좀 더 젊은 눈처럼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