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홈  >  고객센터  >  병원소식

Total 275 / 315
글자크게 글자작게 프린트

대구보건대학교병원, ‘글로벌 재활의료기관 도약’ Mass General Brigham 구성원이자 세계적 수준의 재활병원인 Spaulding Rehabilitation 방문

작성자 : 총무부
등록일 : 2023-05-22 | 조회수 : 1,137
Spaulding Rehabilitation 방문.JPG


대구보건대학교병원(병원장 강규헌)은 최근 미국의 선진 재활 의료기술 도입을 위해 미국 보스턴 소재 Spaulding Rehabilitation을 방문하였습니다.

이번 방문은 대구보건대병원이 올해 초 Mass General Brigham과 체결한 자문 계약에 따른 것으로 하버드 의대 수련 병원인 Spaulding Rehabilitation을 통해 각종 재활 의료기술과 전문 인력 개발 시스템, 행정 노하우 등을 전수받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재활의학과 전문의 최경식 진료부장을 비롯한 대구보건대병원 관계자들은 △입원 및 외래 환자들에게 제공되는 진료서비스 △인력 개발 △병원의 질 향상 프로그램 △병원 운영 시스템 등의 주제에서 그룹 토론과 회의, 개별 학습을 통해 현지 전문가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받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최경식 진료부장은 “환자뿐만 아니라 병원 내 의료진의 안전까지 생각한 시설과 장비들이 인상깊었고 환자의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모습에 감명 받았다“며 “치료 기술과 서비스를 모두 환자중심으로 생각하는 병원으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