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홈  >  진료과목  >  치과

치과 DENTISTRY

예방진료시스템 도입으로 고객분들의 가족 주치의가 있는 치과병원

치아와 그 주위 조직 및 구강을 포함한 안악면 영역의 질병이나 비정상적 상태 등을 예방하고 진단하며 치료를 도모하는 의학의 한 분야입니다.

첫째, 각 분야별 전문의(임플란트, 보철클리닉과 교정클리닉, 턱관절 및 이갈이클리닉)가 1:1 맞춤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둘째, 시설과 장비로 정밀하고 세밀한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셋째, 예방진료시스템 도입으로 초진시 세균검사 및 구취검사를 실시합니다. 넷째, 진료예약시스템으로 대기시간을 최소화 합니다.

치과

치과 진료과

치과교정과

치과 교정과란 얼굴의 형태를 따라 치아의 배열을 가지런히 해주어 위아랫니가 잘 맞물리게 하여 , 입의 모양을 바로 잡아주고 동시에 음식물을 잘 씹을 수 있도록 하여 주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임상과 입니다 .

치과보철과

보철과는 치아우식, 치주염, 외상 등 여러 원인으로 손상되고 상실된 치아와 그 주변 조직을 인공적인 보철물로 대체하여 저작, 발음, 심미성 등 각종 구강기능을 회복하여 드리는 임상과입니다.

구강내과

구강내과는 턱관절 및 주변 근육에 문제가 생긴 턱관절 질환을 치료합니다. 턱관절 질환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관절음, 턱의 통증, 개구제한 등이 있으며, 물리치료, 약물치료, 장치치료 등의 치료를 시행합니다. 또한 야간 이갈이, 이악물기 등의 나쁜 구강 습관을 차단하는 치료도 시행합니다.

치과보존과

치과 보존과는, 충치 및 기타 여러 가지 이유로 손상을 받은 치아를 되도록 발치하지 않고 자신의 치아를 보존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진료과입니다. 진료 분야로는 치아 손상의 정도에 따라 간단한 수복 치료부터 신경치료 이를 통해 가능한 본래 치아의 해부학적 형태와 구조, 외형을 심미적으로 복원하고, 발음 및 저작과 같은 구강 기능을 회복하여 줍니다.

예방치과

예방치과는, 충치나 치주병 등이 발생하기 이전에 예방하는 과로 올바른 이닦기 방법, 구강위생용품 사용법을 알려드리며 예방 스케일링, 치아 홈메우기, 불소도포등을 통해 구강병 예방을 도모합니다.

치주과

치아 주위 조직과 여기에 발생하는 병변을 연구하여, 그 치료 및 예방을 목적으로 진료를 하는 곳입니다. 치주학의 진료 분야로는 비외과적 처치, 치조골 재생술, 심미 치주, 인공치아매식 (임프란트), 복합치료, 예방 치주 등이 있으며, 치주조직의 건강을 유지하는 것은 치주 치료의 목표인 동시에 모든 치과 치료의 근간이 되는 가장 기본적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