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형외과

홈  >  진료과목  >  정형외과

클리닉센터

대구보건대학병원의 정형외과에서는 뼈, 인대, 연골, 신경 등의 질환 및 손상을 정확히 진단하고 치료하기 위하여 최신 자기 공명 영상 검사 및 컴퓨터 단층 촬영, 골 주사 검사 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최신의 관절 내시경 장비와 레이져, 컴퓨터 항법 장치 등을 갖추고 있어 환자의 치료 결과를 좋게 하고 있습니다. 또한 IMS장비를 이용한 근골격계 통증에 대한 효과적인 치료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정형외과에서는 세부 전문 분야에 따라 최신 치료 방법과 기기를 이용하여 치료를 하고 있으며, 퇴행성관절염, 신경외과(경추 및 요추 추간판 탈출증, 경추 및 요추 척추협착증), 말초신경병증, 오십견, 테니스 엘보우, 손목 터널 증후군, 방아쇠 수지, 대퇴골두무혈성 괴사, 각종외상, 기타 정형외과적 각종 질환에 대한 클리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척추클리닉 척추의 변형 및 측만증, 요통 증후군, 추간판 탈출증 등을 치료하고 있으며 특히, 추간판 탈출증 등은 최소 침습을 통해 간단히 치료하고 있습니다.
고·슬관절염 클리닉 고관절 및 슬관절에 발생하는 관절염에 대하여 절골술, 인공 관절 및 연골 이식 등의 치료법을 시행하고 있으며, 인공 관절 수술의 경우에는 컴퓨터 항법 장치를 이용하여 수술의 정확도와 시간을 단축하고 있습니다.
회전근개 파열 클리닉 어깨 통증의 원인을 정확히 감별하여, 회전근개 파열, 오십견과 스포츠 손상 등으로 인한 어깨 습관성 탈골 등도 관절경을 이용하여 치료하고 있습니다.
손저림증 클리닉 미세 침습 기법 또는 내시경을 이용하여 수근관 증후군을 당일 수술로 치료하고 있으며, 기타 손의 병변에 대하여 치료하고 있습니다.
근골격계 통증 클리닉 근골격계 통증관리를 시행함으로써 수술하지 않을 환자들 중 약만으로는 효과가 적은 환자들의 통증을 효과적으로 치료해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