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의학과

홈  >  진료과목  >  재활의학과

재활의학과 REHABILITATION MEDICAINE

뇌신경 재활, 척추 재활을 통한 삶의 질 향상!

근육이나 골격의 이상으로 인하여 발생한 신체의 통증을 치료하며, 질병이나 사고로 인하여 장애가 발생하거나 기능이상이 생겼을 때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능력을 최대한 회복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하여 치료하게 됩니다.
또한 질병, 사고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장애를 예방하고 최소화시키기 위한 교육을 병행합니다. 재활치료는 여러가지 다행한 치료를 통하여 환자가 사회와 가정에서 최대한 정상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환자의 ‘삶의 질’ 향상이 중요한 재활치료의 목표입니다. 본 재활의학과는 척수손상재활, 뇌졸중 및 외상뇌 손상재활, 절단재활, 통증 및 스포츠재활, 노인재활 등의 전문화된 진료 과목으로 심신이 불편한 환자분들을 진료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재활의학과

재활의 종류

척수손상재활 급성기 및 아급성기 척수손상 환자를 치료하며 합병증을 최소화하고 척수손상 후 남아있는 근력을 최대화 시키며, 잃어버린 기능을 최대한으로 회복시켜 독립적인 삶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재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뇌졸중 및 뇌손상재활 뇌졸중 및 뇌손상 환자의 마비된 부분의 기능을 회복시켜 주고 합병증을 줄이며, 언어치료와 심리치료를 포함하는 포괄적 재활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절단재활 의수족부가 병원내에 있어 가장 우수하고 편리한 의수족을 제작함은 물론, 자신감을 갖고 의수족을 사용하여 활동적이고 생산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통증재활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병되는 통증을 효과적이고 종합적으로 치료하기 위해 특수물리치료, 주사요법, 물리치료기를 이용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과 행동치료를 병행합니다.
스포츠재활 운동선수 뿐만 아니라 건강한 삶을 위하여 다양한 스포츠를 즐기는 일반인들이 운동 중 발생한 스포츠 손상에 대해 근력검사 등 과학적인 검사와 체계적인 운동재활을 통해 스포츠 손상을 최소화하고 다양한 스포츠를 통하여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재활치료와 함께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노인재활 노령화 사회에 따른 각종 노인 환자 및 신경퇴행성 질환 환자(예:파킨슨병)에 대해 근력강화, 보행훈련, 유산소운동 등의 물리치료, 상지기능 강화, 연하장애 재활, 일상생활 동작수행 능력 향상을 위한 작업치료, 언어 및 심리치료를 포함하는 포괄적 재활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